요거트

홈메이드 프로즌 요거트/요거트 아이스크림/블루베리 참외 호두 그릭요거트볼 만들기/프로즌 요거트 레시피/요거트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

미스미상 2022. 6. 9. 08:05

요거트 만들기 루틴 ~ 드디어 티스토리 카테고리에 요거트 목록을 추가하였다 ㅎㅎ 

그닥 부지런한진 않은 내가.. 요거트와 이토록 잘 맞다니 ㅋㅋ 

역시 사람은 다양하게 경험해보고 자기와 맞는 것들을 찾아가는 그런 삶을 살아가야하나보다 

다양하게 시도해보다보면 싱크가 딱 맞는 것들이 있는것 같음! ^^ 

루틴 : 그릭요거트 만들기(유청분리기과 커피필터 각1개씩 사용),요거트 재배양(큰병1개,작은병1개)

요즘 프로즌 요거트 테스트중이라 재배양 하는 양을 다시 조절중이다 

제조날짜는 빠짐없이 기입해주기 

그리고 선입선출 기본지키기 

주방에서 배운건 사실 반복적인 기술보다도

식재료 관리나 청결/위생 마인드 그런걸 더 많이 배우게 된것같다(왜냐면 관리 안하면 음식은 상하고 청소안하면 벌레가 생기므로 ㅠㅠ 사실 바퀴벌레가 너무 무서워서 제과점 그만둔건 안비밀.. 난 정말이지 바퀴벌레가 정말 너무너무 싫다 ㅠㅠㅜㅜㅜㅠ 일하던 제과점 매장 뒷쪽으로 식당가가 있고 옆집이 커피숍이였는데 작은 구멍으로 그렇게 바퀴벌레가 들이닥쳐서 정말 너무 무서웠는데 가게 룰이 손님 앞에서는 절대 소리지르거나 놀란 티를 내면 안되고 ㅎㅎ 잡아서 처리해야하는 그 포인트가 나는 세상 힘들었음 ㅜㅜ 역시 카페는 화장실 청소가 곤역이라더니 주방은 벌레 잡는게 나한테는 최고의 스트레스였지아마.. (아침부터 추억팔이중 ㅋㅋㅋ)

실내온도 25.3도 

습도 54% 

 

실내온도가 높아질수록 재배양되는 속도가 빨라지는것같다 

ㅠㅠ 노브랜드 우유를 못사와서 마지막엔 동네마트에서 소와나무 우유로 반은 재배양 했었는데 약간 분리나는 현상이 .. 나타났다 

저지방 우유나 비타민D같은 합성비타민이 첨가된 우유는 요거트 제조에 알맞지 않는걸로.. 노브랜드 우유가 짱임.. 가격 높이지 마세효 ㅠㅠ

이건 이틀정도 커피필터에 유청을 빼준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보다 커피필터에 유청을 뺀 그릭요거트가 사실 훨씬 꾸덕해서 내 취향이지롱 

조금밖에 안들어가서 ㅠㅠ 커피필터 2개는 사용해서 만들어야 1회용 분량이 겨우 나옴 

영롱하게 분리된 유청 높이 보소 

씨없는 크림슨포도와 참외 그리고 호두,건포도,꿀 조합으로 그릭요거트볼을 만들어보았다 

당을 줄이려하지만 꿀을 추가한 그릭요거트볼 넘나 맛이쪙 ㅎㅎ 

그리고 프로즌요거트 테스트중 ㅎㅎ 그냥.. 얼려봤다 

약간 어릴때 우유 냉동실에 넣어 얼렸다 먹는 그 느낌이랄까? 

살짝 얼려먹으면 살얼음처럼 퍼먹을수 있었는데 

꽝꽝 얼렸다 살짝 녹여 샤베트처럼 퍼서 먹는 매력이 또 굿굿 

남편은 시큼한 요거트 맛 아이스크림보다

그냥 기존 꾸덕한 그릭요거트가 더 마음에 드는가보다 

대충 해보려했는데 ㅋㅋ

다음에 생크림 사다가 휘핑쳐서 얼려서 다시 제대로 테스트해봐야겠다~! 

맛이 궁금해져버렸어~

/홈메이드 프로즌 요거트 레시피(참고레시피:유투브 도쿄베이커리)/

 

재료 : 

(무당)홈메이드 요거트 200g

생크림 200g

설탕 80g

제철과일 160g 

 

*연유를 추가할 경우 연유 10g 추가할때마다 설탕 5g씩 빼주기 

ex) 연유 10g 추가시, 설탕 75g(80g-5g=75g)